본문 바로가기
[ 다음블로그 포스팅 ]/사는이야기

구형싼타페 순정오디오에 옥스와 블루투스 달기

by 푸른비(박준규) 2019. 7. 19.

2000년 대 중반까지 출시된 국내 자동차 오디오에는 대부분 라디오, 테이프, cd 기능만 존재해 요즘 스마트폰 등에서 흔하게 사용하고 있는 블루투스 기능의 사용이 어려웠는데, 그런 옛날 자동차 오디오에 옥스와 블루투스를 달아 요즘 자동차 오디오 부럽지 않게 꾸며 봤습니다.

어쩌면 내 생애 마지막 자동차가 될 지도 모르니 최대한 아끼고 관리해 타야하니까요~~~

(블루투스: 스마트폰이나 mp3플레이어 등에서 재생되는 소리를 무선으로 이어폰이나 (자동차 등)스피커로 듣는 기능)


요즘 자동차 오디오는 테이프와 cd플레이어는 아예 빼버리고 옥스(Aux)단자와 블루투스 기능만 넣어 출시 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대부분의 음원들이 디지털화 되면서 테이프 같은 매체는 시장에서 사라진지 오래고, 오디오CD 또한 MP3 같은 음원매체에 밀려 요즘은 오디오CD도 거의 사용을 하지 않고 있지요.


"사라지는 것은 사라지는 것이고, 아직 존재하는 내 것만 사용하면 되지 않나?"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더군요.


테이프 듣는 것도, 오디오CD 듣는 것도, 좋은 곡만 골라 mp3로 만들로 CD로 굽는 것도 은근히 식상해지고, 귀찮아지기까지 하는 걸보니 스마트폰이나 음악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는 단말기 하나와 지저분한 선들 없이 무선으로 깔끔하게 음악을 듣고 싶어지는 게..... 현추세를 따라가야만 하는 이유인 것 같았습니다.


그러기 위에서는 자동차오디오를 교체해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테이프와 cd플레이어가 사라져 뭔가 아쉬워 선뜻 이행은 못하고 고민 끝에 현재 자동차오디오에 옥스와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결정하고 인터넷을 뒤져 작업했습니다.


실은 작업한 지는 시간이 좀 흘렀지만 최근들어 그 기능(옥스, 블루투스)을 사용 중이라서 혹시나 구형 자동차오디오를 사용하면서 저처럼 귀차니즘에 빠져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해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짧게 포스팅 남기니 관심 있는 분들은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

.

.

.

.


[ 동영상 설명 ]


블루투스 기능으로

중고폰에서 나오는 음악을

자동차 오디오를 통해

들어봤습니다.

쿵~쿵~~ 울리는

중저음까지는 못 듣지만

운전하며 듣기엔

제법 괜찮은 소리를 뿜어주는 군요.

폰으로 담은 동영상이다보니

음질은 다소 떨어지네요~~ ^^;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선 없이 깔끔하게 음악을 듣기 위해서인데

내 차는 왜 저 지경일까?? 알 수가 없어라...  ㅡㅡ;;



* 준비물

- 자동차 오디오용 옥스 생성기 케이블 1개 / 1만 원 대.

   (자신의 자동차 오디오 뒷면에 옥스용 단자가 있어야함. )

- 블루투스리시버 1개 / 1만 원 대. 


* 장점

: 라디오, 테이프, CD(mp3 포함), 옥스, 블루투스 등을 (연결)재생 가능.


* 단점

: 아직까지는 없음.


* 참고

사용하지 않는 기존 중고 폰 또는 mp3플레이어와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이어폰을 추가로 구비하면 현재 사용 중인 폰과 별개로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중고폰에서 나오는 음악은 자동차 오디오로 듣고, 현재 사용 중인 폰은 블루투스 스피커(이어폰)에 연결하여 핸즈프리로 사용하면 음악감상과 일반통화를 별개로 사용할 수 있어서 아주 편합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