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음블로그 포스팅 ]/사는이야기

노 前 대통령 자살서거, 변호사다운 선택?!

by 푸른비(박준규) 2009. 5. 23.

 

 

 

부제: 본인 희생으로 여러 사람 살린 변호사?!

 

 

사진출처: http://blog.daum.net/0118983530/3662202

 

 

23일 이른 아침 노무현 前 대통령의 서거 소식이 전해지면서 온 국민은 충격에 빠졌다.

 

지난 달 30일 6백만 달러 뇌물수수혐의로 검찰소환조사를 받으면서 대통령으로서의 불명예를 얻었던 노 前 대통령. 지난 20여 일 동안 부인을 비롯하여 가족과 관련 인들의 잇따른 검찰조사에 적잖은 스트레스를 받았을 것은 당연한 일. 그런 이유가 이번 자살서거에 한 몫 했을 것으로 보인다.

 

나는 정치에 대해선 아는 것이 없다. 기껏해야 각종 보도되는 관련소식들에 대해서만 이해하고 넘어갈 뿐. 때문에 어느 당에 대해서 우호적이지도 편해 적이지도 않다.

 

이런 눈으로 이번 노前 대통령의 자살서거는 여러 사람을 살린(?) 희생이라고도 생각한다. 물론 뇌물을 받은 것에 대해서는 마땅한 처벌을 받아야 했던 일이지만 일명 ‘박연차 게이트 사건’은 노 前 대통령 본인뿐만 아니라 관련된 여러 사람을 비롯하여 적잖은 사회적 파장이 미칠 수 있는 일이었지만 전직 변호사이어서 이었을까? 노 前 대통령은 본인의 자살로 관련사건을 종료시킬 수 있는 쪽을 택한 것 같다.

 

이에 법무부는 23일 오후 12시 30분 경 ‘박연차 게이트 노 前 대통령 관련수사 종료’를 검토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대한민국 초유의 前 대통령 자살서거, 분명 있어서 안 될 일이었지만 일어나고만 지금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비통한 마음을 감출 수 없으며 이번 일은 노 前 대통령이 자신이 일으킨 사건들로 제 2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 만든 것이라고 생각한다.

 

관련사건들의 최종결말을 앞둔 시점에서 일어난 비통한 일이라서 안타까움이 더하지만 전직 변호사였던 前 대통령 입장으로선 자신의 희생으로 더 큰 사회적 혼란(?)을 막고자 해 선택한 일이었을 것이라 생각하며 고인의 명복을 바랄 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