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음블로그 포스팅 ]/사는이야기

애드클릭 수입비로 기부금 사용해요!

by 푸른비(박준규) 2008. 1. 3.

부제: 블로그를 통한 광고 수입금 알뜰히 사용하기

 

개인블로그에 광고성 글이 뜨는 것에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저는 얼마 전까지 매우 부정적이었습니다. 솔직히 왜 개인블로그에 쓸데없이 광고성 글을 링크시켜 놓나 까지 생각을 했었으니까요. 그런데 알고 보니 내 블로그 방문자들이 그 광고 글을 클릭을 하면 그에 대한 대가로 얼마씩 적립돼 한 달에 한 번 내 다음캐시로 입금 되더군요. 하나의 상부상조라고나 할까요? 광고주는 일반 블로그들에 광고를 하고 독자들이 그 블로그에 등록된 광고를 클릭해 자사를 방문하면 그에 대한 대가로 해당 블로거들에게 얼마씩 적립해 주는 간다하고도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마케팅이란 걸 뒤 늦게 알았던 것이지요.

 

 

 

내가 받은 애드클릭 수입은?

 

저는 지난해 5월부터 블로그에 애드클릭 광고를 노출시켰습니다. 보잘 것 없는 블로그다 보니 광고수입은 전혀 기대를 하지 않았지요. 그러면서 지난달까지 8번의 수입비용을 사이버캐시로 지급 받았습니다. 물론 현금으로 환금도 가능합니다. 지난 8개월간의 수입금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수입금의 합을 8(월)로 나누어 보니 월 41,850 정도로 평균 금액이 나누어지더군요.

 

수입금(원)

05

552

06

91,320

07

81,609

08

4,306

09

11.510

10

3,680

11

82,136

12

59,717

334,830

2007 광고수입비용

 

애드클릭 수입금 알뜰히 사용하기

 

저는 인기가 별로 없는 블로거라 방문객수가 적다보다 자연적으로 광고 수입이 위처럼 고르지도 못하고 금액도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기가 좀 있는 블로거들의 블로그는 방문객수가 많은 만큼 광고 수입도 저와는 비교 되지 않을 만큼 크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참 부러운 일이 아닐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죠. ^^;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 수입금을 어떤 방법으로 쓰느냐에 따라 그 의미가 바뀔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혹시 이 글을 읽는 유명 블로거기자님들은 어떻게 수입금을 사용하고 계시는지요? 물론 나름대로 잘 활용해 사용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 아래와 같이 사용했으며 올해부터는 그 사용법을 조금 바꾸어 볼 생각입니다.

 

일단 지난 8개월간의 수입금 50%는 태안군청에 성금을 보냈고 나머지 반으로는 각 방송 프로에 성금으로 사용했습니다. 어차피 광고로 얻은 수입금은 거의 그냥 얻은 대가이므로 전혀 아깝진 않습니다. 하지만 며칠 전부터 생각이 좀 바뀌었습니다.

 

위 표에서도 나타나지만 월수입금의 차이가 크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 원인은 바로 방문자수와 비례되는 것이며 방문자수는 곧 제 글에 대한 질에 따라서 차이가 난다는 것을 의미 하지요. 해서 올해부터는 보다 나은 글을 올려 일정한 방문수를 유지하며 월수입금의 차이도 줄여 볼 다짐을 한 상태입니다.

 

또한 지금껏 해온 광고 수입금과 원고료의 사용방법도 조금 개선을 해볼 생각입니다. 그동안 했던 모든 수입금의 50%를 성금으로 사용한 것을 일단 낮게 조정을 하고, 그 차액을 독거노인들의 월 용돈이나 수도요금, 전기요금을 대신 납부해 드리는 방법을 생각중입니다. 솔직히 그 분들의 전기요금이나 수도요금은 그리 많지 않으므로 애드클릭 광고 수입으로도 대신 해드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 요즘은 겨울이라 전기요금이 좀 과하면 저 같은 경우 안 될 수도겠지만 유명 블로거기자님들은 충분히 충당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애드클릭 광고 수입만 잘 활용해도 굳이 따로 불우이웃을 위한 성금을 기부하지 않아도 보람 있게 나눔의 행복을 가질 수 있지 않나 생각해 봤습니다. 안 좋게만 생각했던 애드클릭 광고, 며칠 사이 너무 요긴한 기능이라고 생각이 바뀌었네요. 힘들이지 않고 좋은 일 할 수 있는 방법은 너무나 많은 곳에서 찾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래서 더 사는 게 아름다운지도 모르겠고요.

 

여러 블로거님들은 어떻게 애드클릭 수입비용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조금씩만 아껴 정기적인 기부금으로 사용하셔도 참 좋을 듯싶습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Posted by 박준규  

푸른비전하는 세상사는 이야기  

 E-Mail : poemsay@hanmail.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