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음블로그 포스팅 ]/사는이야기

[동영상] 일몰, 끝까지 보신적 있나요?

by 푸른비(박준규) 2007. 3. 27.

부제: 잠시 머릿속을 비우면 정신 건강에 도움 돼


현대인들은 하루에도 아니 매시간 마다 수없이 많은 생각들로 머릿속이 복잡하기 일쑤입니다. 직장인들은 물론이고 요즘은 공부하는 학생들의 머릿속이 더 복잡해진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 한 곳에 특히 자신과 관련이 적은 일에 집중하는 시간은 더 줄어들기 마련인데요.


혹시 여러분들은 하루 중 해가 지는 모습을 끝까지 지켜보신 적 있으신지요?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일몰을 끝까지 지켜보신 적이 있으신지 질문을 드려 봅니다. 아마 그리 많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이와 반대로 일출하는 풍경을 종종 보시리라 여겨집니다.


요즘은 요가를 비롯하여 단전호흡과 같은 수련을 통하여 자신의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는 운동들을 많이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여건과 시간적으로 허락만 된다면 이와 같은 운동으로 마음의 수양을 쌓으면 좋겠지만 꼭 그 여건이 안 된다 해도 얼마든지 일상에서 마음과 생각을 비울 수 있는 방법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어제는 어디 좀 다녀오다가 하늘을 봤는데 해가 지고 있더군요. 하늘도 맑았던 터라 지는 태양이 한결 예쁘게 보였습니다. 마침 지나던 곳이 제가 늘 산책하던 주변이어서 얼른 차를 갓길에 세우고 일몰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고 일반 사진 몇 장 담아 왔습니다.


집에 와서 확인해 보니 일몰의 시간은 2분 40여초에 불과하지 않더군요. 하지만 천천히 동영상을 보고 있노라니 마음이 차분해 지며 잡념도 잠시 사라짐을 느꼈습니다. 솔직히 촬영할 때는 정신이 없어 느끼지 못한 평화로운 느낌인 샘이죠. 해서 다시 생각을 해보니 오늘처럼 잠시 동안의 시간이지만 얼마든지 일상에서 찾아보면 우리들의 복잡한 머릿속과 마음을 비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어제(03/26) 찍은 일몰의 모습이며 사진들은 그동안 찍어 놓았던 일몰 풍경들입니다. 이 글을 읽는 시간만큼은 잠시 마음을 비우고 동영상과 사진 감상으로 마음의 안정을 느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오늘 집으로 돌아갈 시간에 일몰을 접할 수 있다면 끝까지 바라보실 수 있는 마음의 여유도 가져보시고 정신건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동영상은 노출조작을 잘 못해서 너무 밝게 나왔네요. 급히 찍다보니...



 

 

 

 

...

 

 

 

댓글